TBPE란 무엇인가?
TBPE 검사는 마약류 시약을 통해서 소변으로 필로폰과 같은 마약류 검사를 말하며 경찰공무원이나 공항 근무자, 외국인 채용신체검사에서 E2 비자발급 채용신체검사 등에서 요구되는 검사입니다. 소변검사로 진행되며 스크리닝검사라 검사시간도 매우 적게 걸립니다.의료인, 영양사, 요양보호사 등등 이 대표적으로 TBPE 검사진단서를 필요로하며 중고등학교나 초등학교, 그리고 유치원의 교원자격증이나 임용 때에도 TBPE 검사의 진단서를 필요로 합니다.
준비물
- 신분증
- 약간의 금전(병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대략 2~3만원 정도 준비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TBPE 위양성이란 검사에서 실제로는 마약을 하지 않았지만 양성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보통은 감기약중에 에페드린 성분이 포함된 감기약이나, 천식약 ,고카페인 음료를 먹었을 경우에 위양성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종합감기약 중에서 화이투벤, 씨콜드정, 타이레놀콜드 등이 에페드린 성분이 모두 들어가 있으므로 TBPE 검사 전에는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보통 2주정도 지나야 검출이 안됩니다) 부득이할 경우엔검사시 감기약 드신 사실을 말씀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카페인 함량이 높은 음료(예를 들면 커피 홍차 녹차 그외 에너지드링크 등등)나 앞에서 언급했던 감기약 및 기타 약물의 경우 일주일 전에는 복용을 중단하는게 좋습니다. 혹시 복용중인 약이 있다면 전화를 통해서 미리 확인하시면 더욱 확실합니다.
검사결과
검사 결과지의 경우에는 병원마다 다른데 빠른 곳은 당일발급도 가능하며 늦어도 3~4일 이내에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급하게 검사를 해야하는 경우엔 당일 발급 가능한 곳을 찾아서 가면 훨씬 유용합니다.
댓글